hyperconnect career

Engineer Meet-up At Metaverse

2021.05.28

하이퍼커넥트®에서는 Engineer 간 소통을 도모하고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Engineer Meet-up을 격월로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선보여 왔던 Engineer Meet-up을 올해부터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화상 회의 플랫폼을 이용해 소통했던 지난 1,3월 Meet-up과 달리 5월 Meet-up은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해보았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
초월·변화를 뜻하는 ‘meta’와 세계·우주를 의미하는 ‘universe’가 결합된 합성어.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그 안에서 각종 사회·경제·문화 활동 등이 이루어지는 세상


현실과 가상세계를 잇는 메타버스 서비스에는 아바타와 가상 공간을 생생하게 구현해낼 AI, AR 기술력이 중요하게 손꼽힙니다. 선진적인 AI, AR 연구·개발로 메타버스 시대를 이끌어갈 하이퍼커넥터들답게 메타버스 Meet-up의 호응이 뜨거웠는데요.

오프라인만큼이나 즐겁고 생동감있었던 5월 Engineer Meet-up At Metaverse! 지금부터 그 하이라이트를 소개합니다!

  • 이번 Meet-up에서는 최근 대학축제, 각종 컨퍼런스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Gathertown)을 이용하였으며, 본 콘텐츠의 이미지는 개더타운 서비스 화면을 활용하였습니다.

여러 구역(zone)으로 나누어져 있는 가상 공간에서 동시해 진행되는 메타버스 Meet-up을 위해 다양한 세션(session)을 준비했는데요. 대화를 이끌어갈 8명의 모더레이터(moderator)와 함께 총 8개의 주제별 토크를 진행했습니다.


참석자 160여 명 중 약 45명이 참여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가장 많이 참여한 주제는 1위 ‘개발자 커리어 이야기(38.6%)’, 2위 ‘재택근무 노하우(18.2%)’로 나타났는데요. Engineer로서의 고민 상담과 학습 노하우 같은 커리어 관련 정보공유부터, 재택 근무 집중도를 높여주는 추천 아이템, 점심시간에 맞춰 배달 음식 수령하는 방법 등 생활과 밀접한 주제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가장 많이 참여한 session '개발자 커리어 이야기'. Debop의 따뜻한 고민 상담은 덤!
Shurain과 함께 AI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 session ‘AI의 모든 것’
“이제는 말할 수 있다” 2021 경력직 모집 후기

주제별 토크에 참여할 수 있는 Private Zone 밖에서는 하이퍼커넥터들의 관심사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 토크가 진행되기도 했는데요.

처음 시도하는 메타버스 Meet-up이라 조금은 낯설 법도 하지만 빠르게 적응하고 즐기는(!) 하이퍼커넥터들의 모습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피아노를 둘러싼 Music Lover Engineer들의 음악 토크
모든 음료 0원인 하이프레소의 메타버스ver (아쉽게도 손님은 1명 뿐이었다고 한다)
필터 장착 후 새롭게 태어난 Ted in 메타버스

“비대면이지만 동료들과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어 좋았고, 개발 컨퍼런스처럼 다양한 주제들이 준비되어 있어 재미있고 유익했습니다”

“원하는 주제를 고를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져 새로웠습니다”

“귀여운 영상 효과와 캐릭터가 더해진 메타버스 플랫폼이라 더 생동감 있는 소통을 할 수 있었어요”

“재택근무가 길어지면서 동료들을 자주 못 보고 있는데 오랜만에 얼굴 보고 수다 떠는 것 같아 모두 반가웠어요”

“혼자서는 생각해 보지 못한 주제들에 대해 생산성 있는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참가자 후기 중 일부를 발췌하였습니다-


Engineer Meet-up 7월에 또 만나요!
하이퍼커넥트®에서는 Engineer들의 활발한 소통과 정보·기술 공유를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 메타버스 Engineer Meet-up에 이어 계속 진화하는 새로운 소식으로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 하이퍼커넥트®는 Engineer 채용 중! (링크)
🏡 Tech Blog (링크)
💌 채용 문의 (career@hpc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