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여름 개발 인턴십 후기
2020.10.13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비디오·AI기술을 연구할 수 있는 하이퍼커넥트®의 인턴십 프로그램!
지난 여름에는 다양한 영역의 모바일 딥러닝 연구를 진행하는 AI Lab 인턴십과 프로덕트 개발과 관련된 실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2020 여름 개발 인턴십을 진행했는데요. 특히 정규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 2020 여름 개발 인턴십에는 열정 가득한 신입(졸업예정자/기졸업자)들이 대거 지원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난 7월부터 두 달 간 운영된 하이퍼커넥트®의 여름 인턴십이 지난 9월 성황리에 종료됐는데요. 인턴십 후 하이퍼커넥터로 함께 하게 된 아자르(Azar) 스튜디오 iOS팀 Hongsam & Prawn의 생생한 인턴십 후기를 들어봤습니다!
👫 Hi, Hongsam & Prawn !
Hongsam Azar Studio iOS Team Developer
Prwan Azar Studio iOS Team Developer
Q.2020 여름 개발 인턴십에 지원하게 된 계기?
(Prawn) 평소에 iOS 개발자로서 경험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자주 해왔어요. 경험한 프로젝트도 많지 않고 혼자 인터넷 강의를 보면서 공부한 게 다였거든요. 이대로 개발자로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하이퍼커넥트®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했습니다.
(Hongsam) 저는 정규직으로 입사할 회사를 찾다가 우연히 인턴십 공고 글을 보게 됐어요. 인턴을 하기에는 나이가 좀 많은 것 같아(?) 주저하기도 했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지원했는데요. 돌이켜 보면 그때 용기를 냈던 게 참 다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Q.하이퍼커넥트®의 첫인상?
(Prawn) 20층에 들어서자마자 라운지와 하이프레소가 보이잖아요? 자유롭게 일하는 직원들의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하는 분들이 많아 아쉬웠지만 제가 생각했던 일반적인 기업 이미지와는 달리 활기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요. 종류가 상당해 보이는 하이프레소 메뉴에 놀랐던 기억이 나는데요. 인턴십 기간에도 일반 직원들처럼 카페와 스낵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먹을 게 많은 좋은 회사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Hongsam) 면접관님들과 진행했던 화상면접이 하이퍼커넥트®의 첫인상으로 기억에 남아요. 생각보다 난이도 있는 질문들이 나와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긴장하지 않고 답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다는 느낌을 받았거든요. 덕분에 아는 건 자신있게, 모르는 건 솔직히 잘 모르겠다고 편하게 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2020 여름 개발 인턴십에 참여로 얻게 된 것?
(Hongsam) 우선 정규직으로 전환하면서 사원증과 입사 축하 선물, 최신 맥북을 얻었고요 😁 개발자로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좋은 문화에 대해서도 알게 됐어요. 그동안은 주로 혼자 개발을 해왔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논의하며 협업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요. 이번 인턴십을 통해서 서로 묻고 상의하면 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Prawn) 뛰어난 분들과 함께 일하면서 자신감을 얻은 것 같아요. 인턴십에 참여하면서 처음으로 코드리뷰를 받아봤는데요. 제가 작성한 코드를 더 넓은 관점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몇 차례 리뷰를 하고 피드백을 받다 보니 저의 부족한 점이 뭔지 알게 돼서 더 많이 노력했던 것 같고요. 인턴 기간 동안 계속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공부한 덕분에 실무에도 잘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하며 성장할 수 있는
하이퍼커넥트® 인턴십 프로그램!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문의 (career@hpc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