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Welcome To HPCNT (2) Welcome Kit

2021.06.28

Welcome to HPCNT Series
First Day Orientation을 중심으로 하이퍼커넥트의 On Boarding 프로그램을 소개한 ‘Welcome To HPCNT 1편’에 이어, 오늘은 New하이퍼커넥터들을 환영하는 Welcome Kit를 소개합니다!

🔙 1편 다시보기 (링크)

“하이퍼커넥터를 환영합니다!”
패키지부터 새로워진 Welcome Kit

Welcome Kit와 함께하는
편안하고 즐거운 오피스라이프

2021 경력직 모집으로 New하이퍼커넥터들을 대거 맞이하면서 하이퍼커넥트의 Welcome Kit도 새 단장을 했습니다.

더 편안하고 즐거운 오피스라이프를 위해 리뉴얼된 이번 Welcome Kit는 패키지에서부터 변화를 주었는데요. 코팅을 최소화한 크라프트 박스 패키지에 홀로그램으로 포인트를 준 슬리브로 마무리해 재활용이 쉬워졌습니다.

간소해진 패키지와 달리, 2단으로 구성된 박스 내부는 더 다채로워졌는데요. 기존에도 높은 활용도로 호응을 얻었던 휴대용 우산 / 스테인리스 포켓 텀블러 /고급 펜 등은 디자인 요소에 변화를 주고, 스마트 기기 무선 충전이 가능한 마우스패드 / 구성품인 칫솔을 더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칫솔 홀더 /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스킹 테이프 등 실용적인 아이템들을 추가했습니다.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더 다채로워진 Welcome Kit
Welcome Kit 포켓 텀블러로 즐기는 하이프레소 커피

“입사를 축하합니다!”
이번 Welcome Kit에는 2종의 메시지 카드가 있습니다. New하이퍼커넥터들을 환영하는 CEO Sam의 입사 축하 카드와 함께 ‘회의 중’ ‘재택근무 중’처럼 자신의 상태를 알릴 수 있는 스탠드형 상태 알림 카드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양면으로 인쇄된 스탠드형 상태 알림 카드는 동료 간 소통을 도울 뿐만 아니라, 하이퍼커넥트의 7가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해 New하이퍼커넥터들의 적응을 돕고자 제작했습니다.

양면 인쇄된 상태 알림 카드
동료 간 소통을 돕는 상태 알림 메시지

실용성도, 디자인도 Upgrade!
이번 Welcome Kit는 하이퍼커넥터들이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우선시했습니다. 또한, New하이퍼커넥터들의 원활한 Onboarding을 위해 하이퍼커넥트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는데요. 오피스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역동적인 일러스트와 비비드한 색감을 Welcome Kit에도 녹여, 재택근무 시에도 하이퍼커넥트의 소속감과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하이퍼커넥트의 7가지 일하는 방식
언제 어디에서든 하이퍼커넥트를 느낄 수 있는 Welcome Kit 스티커 팩

“하이퍼커넥터라면 누구나
Young해지고 Up되는 경험을 전달하고 싶었어요!”

하이퍼커넥트의 Welcome Kit는 BX Team, MS Team, 기업문화실 등 여러 팀의 하이퍼커넥터들이 함께 고민하고 협업해 제작하고 있는데요. 기획과 제작을 이끈 BX Team 디자이너 Louis로부터 Welcome Kit를 통해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Q.Welcome Kit가 갖는 의미?
각각의 기업들은 저마다의 목소리로 새로운 동료를 환영합니다. 비록 물리적인 얼굴은 없지만 환영과 응원의 마음을 가득 담아 첫인사를 건네는데요. Welcome kit가 그 역할을 대신한다고 생각하며 이번 Welcome Kit를 기획하고 만들었습니다.

Q.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
제작에 앞서 그동안 제가 경험한 하이퍼커넥트에 대해 다방면으로 고민해 보는 시간부터 가졌습니다. 가장 먼저 떠오른 건 ‘Young Vibe’였는데요.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GenZ들에게 사랑받는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운영하며,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며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조직입니다. 전 세계에서 모인 동료들에게 느껴지는 건강하고 활기찬 에너지 또한 엄청나죠. 이런 느낌을 보다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New하이퍼커넥터들의 Day1이 보다 밝고 경쾌하게 시작되길 바라는 마음도 표현하고 싶었는데요. 이를 위해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캐릭터와 같은 역동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적용하였고, 하이퍼커넥트만의 독특한 그린 컬러를 홀로그램 박으로 표현해 생동감을 더해주었습니다.

Q.Welcome Kit 속 하이퍼커넥트의 문화?
하이퍼커넥터들은 오피스에서뿐만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중에도 동료와 긴밀하게 소통하여 협업하고 있는데요. 특정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에 몰입하는 문화를 떠올리며 언제 어디에서나 스마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마우스패드를 추가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동료 간 소통을 돕는 상태 알림 카드는 ‘재택근무 중, Slack으로 소통해요!’, ‘휴가 중, 충전하고 올게요!’처럼 구어체로 위트있게 표현했습니다.

Q.가장 기억에 남는 피드백?
기존의 하이퍼커넥터들이 New하이퍼커넥터들을 부러워하는 모습을 볼 때가 가장 뿌듯했어요. (웃음) 계속해서 하이퍼커넥터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다음 시즌에는 더 발전한 Welcome Kit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커넥터들의 생생한 피드백

우리 같이 언박싱해요!
하이퍼커넥트에서는 Welcome Kit뿐 아니라 하이퍼커넥터들이 소속감을 느끼며 더 즐겁고 행복한 오피스라이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굿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함께 언박싱할 동료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지원바랍니다.

이어지는 Welcome To HPCNT 3편에서는 하이퍼커넥트의 오피스를 소개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채용 보기 (링크)
💌 채용 문의 (career@hpc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