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하쿠나 라이브’, 고은아∙미르 ‘방가네’와 콜라보...8월 4일 라이브 방송

2021.07.30


하이퍼커넥트는 ‘방가네’가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오는 8월 4일, 11일 오후 9시 ‘하쿠나 라이브’에서 방송을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방가네'는 배우 고은아와 가수 미르 남매가 평소 미디어에 노출되는 모습과는 또 다른 친근한 매력과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는 이름이자 유튜브 채널이다. ‘방가네’ 채널은 7월 30일 기준 구독자 약 70만명을 보유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방가네'는 '하쿠나 라이브'에서 오는 8월 4일 '방가네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자쿠나', 8월 11일 '방가네의 뼈 때리는 순살 고민 상담소'의 주제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은 추후 ‘하쿠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추후 공개된다.

'하쿠나 라이브' 이용자는 오는  8월 3일 까지 누구나 '하쿠나 라이브' 인앱 배너를 통해 '방가네'에게 그간 궁금했던 질문 및 다양한 고민과 사연으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하이퍼커넥트는 회차별로 미리 선별된 질문과 사연에 따라 분할된 화면으로 최대 4인이 동시에 참여 가능한 ‘하쿠나 라이브’ 내 '게스트 모드'를 지원해 방송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

하이퍼커넥트 김정훈 CBO(최고 비즈니스 책임자)는 "'하쿠나 라이브'는 '게스트 모드' 및 ‘AR 아바타’ 등 차별화된 기능과 콘텐츠로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이용자들로부터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며, “‘방가네’가 친근한 매력과 콘텐츠로 MZ세대들과 소통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하쿠나 라이브’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방향 소통 기능으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하쿠나 라이브’는 일본, 터키, 인도, 북미, 대만 등 글로벌 10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다양한 통신 환경에서도 끊김과 지연 없는 방송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분할된 화면을 통해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방송이 가능한 ‘게스트 모드’와 최대 6명이 동등한 입장으로 방송 가능한 ‘그룹 라이브 기능’ 등을 통해 여러 사람이 동시에 방송을 진행하며 일상 공유, 고민 상담, 퀴즈쇼, 랩 배틀, 캐주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얼굴 데이터를 기반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AR 아바타’ 기능을 통해 방송이 부담스러운 이용자들도 적극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