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How We Work #2] 일하는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원격근무제

2022.05.17

How Hyperconnectors Work

하이퍼커넥트®는 진짜 중요한 일에만 집중해서 일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는 해결하기 위해 일하는 방식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데요.


일하는 시간을 스스로 정하는 하이퍼커넥트® <DIY 근무제>에 이어 오늘은 일하는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원격근무제’를 소개합니다!



근무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원격근무제(Remote Work)

하이퍼커넥트®는 2020년 초부터 지난달까지 ‘재택근무’를 유지해왔습니다. 하이퍼커넥터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에 둔 재택근무를 일찍이 도입해 비대면으로 활발히 소통하고 협업하는 경험을 쌓아왔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해제 이후 '포스트 코로나(Post Covid)시대'에 맞는 효율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1일부터 근무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원격근무제’를 도입했습니다.


원활한 협업을 위해 주 1회 오피스 출근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오피스 출근 요일 지정과 풀 리모트 근무(Full Remote Work) 가능 여부 등은 업무의 특성을 고려해 각 조직이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꼭 ‘집’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외부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했던 자가 ‘재택근무’와 달리, 원격근무제는 개인의 취향과 업무의 특성에 맞춰 자유롭게 근무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분위기 좋은 카페
-색다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여행지의 숙소
-따뜻한 집밥을 먹을 수 있는 부모님댁 등


업무 협업과 몰입을 방해하지 않는 장소라면 어디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이퍼커넥터의 실제 피드백 중 일부를 재구성하였습니다.


오피스 이용도 자유롭게!

5월부터는 오피스 근무도 더 자유로워졌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기 이전에는 오피스 출근 시 발열 체크와 명부 작성을 의무화하고, 안전을 위해 일부 시설 운영을 일시적으로 중단했었는데요. 이제 오피스 이용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집에서 일하는 것이 오히려 몰입에 방해가 되거나 업무 특성상 동료와 대면 협업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자유롭게 오피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협업을 위한 원격근무제 활용 Tip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 원격근무제를 도입한 만큼 하이퍼커넥트®는 동료 간 소통과 협업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Noise Free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운 공간에서 만나요!”
동료와의 미팅 시 소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소음이 차단된 공간을 이용해주세요.


🤫 “Confidentiality 보안에 유의해주세요!”
개방된 공간을 이용할 경우 회사의 기밀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업무 장비 사용에 유의해주세요.


🏃 “1 Day Distance 긴급한 업무에 대응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대면 협업을 해야 하는 예상치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1일 이내 오피스 이동이 가능한 범위인지 고려해주세요.


포스트 코로나를 시작하는 원격근무 시즌 1

하이퍼커넥터들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기반으로 도입한 원격근무제! 모두가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는 위와 같은 최소한의 가이드를 두고 시범 운영할 계획인데요. 하이퍼커넥터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발전해나갈 원격근무 시즌 2도 기대해주세요!



🔗 채용 보기 (링크)
💌 채용 문의 (career@hpc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