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Life in HYPERCONNECT®] 하이퍼커넥트® 사내 동호회 탐방

2022.09.23


“올라갈커야, 방탈출할커야, 한판더하커야!”

무언가에 대한 의지와 다짐처럼 보이는 이 파이팅 넘치는 문구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하이퍼커넥트® 사내 동호회 이름입니다. 짐작하셨겠지만 ‘올라갈커야’는 클라이밍, ‘방탈출할커야’는 방탈출 게임, ‘한판더하커야’는 보드 게임 동호회인데요.

하이퍼커넥트®는 임직원의 즐겁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삶이 만족스러워야 회사에서도 만족감을 찾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건전한 여가 및 취미생활을 통해 하이퍼커넥터 간 소통과 상호이해를 돕고, 자기계발, 건강 증진까지 개인의 회사생활 만족도 향상은 물론 하이퍼커넥트®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느 회사에나 있는 동호회 활동을 생각하셨다면? 조금 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하이퍼커넥트®의 동호회 활동은 2가지가 다릅니다.

1. 하이퍼커넥터의, 하이퍼커넥터에 의한, 하이퍼커넥터를 위한
: 하이퍼커넥트®의 동호회 활동은 전적으로 구성원들의 손에 의해 탄생합니다. 관심사가 일치하는 멤버 5명을 모집하고 동호회 신청을 접수! 동호회 이름도, 운영 방안도 멤버들이 직접 만들고 꾸려갑니다. 자율과 책임에 의해 생긴 우리의 소중한 동호회이기에, 더욱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습니다.

2.동호회 활동비는 회사에서 지원해요 (feat. 돈 받고 취미생활)
: 퀄리티 있는 동호회 활동을 위해 비용을 지원합니다. 매월 1인당 3만원까지, 활동에 수반되는 비용을 회사 지원금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니폼까지 제대로 맞춰 입고 뽐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유니폼 구매비도  일부 지원해 드립니다.

올라갈커야(클라이밍), 방탈출할커야(방탈출 게임), 한판더하커야(보드 게임) 외에도 스트릿하커파이터(댄스), 하이퍼덩크(농구)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10여 개의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No.

대분류

소분류

동호회 이름 

1

스포츠

클라이밍 

올라갈커야

2

스포츠

풋살

공차 (Gong-Cha)

3

스포츠

농구

하이퍼덩크 (Hyper Dunk) 

4

스포츠

탁구

핑크퐁 (Pink Pong) 

5

스포츠

테니스

하테하테

6

스포츠

스크린 골프

하이버디 (Hy-Buddy)

7

게임

방탈출 게임

방탈출하커야 

8

게임

보드 게임

한판더하커야 

9

방송 댄스

스트릿하커파이터 (Street Hyper Fighter)

10

플라멩코

치키타스 (Chiquitas)

11

기타

꽃꽂이

플잼 (FLJAM)

12

기타

문화 생활

하이퍼컬쳐 (Hyper Culture)

13

기타

미술 활동

미술랭 가이드


동호회 작명 센스만으로도 재미있는 활동이 펼쳐질 것 같은 기대감이 생깁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신선한 즐거움을 가져다 줄 빛과 소금같은 동호회 활동! 클럽 맛보기 소개로 하이퍼커넥트®의 동호회 문화를 자랑해 보겠습니다.




1. 방송 댄스 동호회: 스트릿하커파이터 (Street Hyper Fighter)

Hey~✋ 우리가 젤 멋있었고 우리가 제일 안 부러졌어 그럼 된. 거. 야.❗ 믓찌다 믓찌다 울 하이퍼커넥터~ 춤을 사랑하는 마음만 가지면 누구나 참여가능! 성별무관! 나이무관! 붙어있는 튼튼한 연골과 꺼질 줄 모르는 흥만 지참하세요. 나머지는 두둠칫 노래와 전문 강사님께 맡깁니다. 비트주세요.




2. 방탈출 게임 동호회: 방탈출하커야

문제를 통한 두뇌회전, 짜릿한 탈출, 오싹한 공포, 가슴 찡한 감동, 마음을 자극하는 감성까지! 다양한 장르의 테마를 직접 체험해보며 즐기는 방탈출을 함께합니다. tvN <대탈출> 프로그램을 보며 재미를 느껴보셨나요?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즐겨보고 싶으신가요? 당신은 이미 방탈출 게임이 하고 싶은 것입니다!




3. 클라이밍 동호회: 올라갈커야


수없이 떨어져 내려도, 다시 일어나 벽을 마주합니다. 한 마디 한 마디 손끝에 달린 의지의 무게로 나만의 등반을 완성하는 과정이 매력적인 클라이밍! 함께 하면 더 멀리 내딛을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암장 어디든~ 원정 갑니다!

흥미로운 동호회 활동이 너무 많아서 어디에 가입할 지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을 텐데요. 이러한 고민을 가진 취미 부자들을 위해 하이퍼커넥트®는 동호회 중복 가입을 열어두었습니다. 월 1회 지원되는 동호회 지원금을 ‘올라갈커야’에서 썼는데 ‘하이퍼덩크’에도 참여하고 싶은 분은 별도의 활동비를 내고 복수의 동호회에 참여할 수 있답니다!

💬 “평소 접점이 없는 다른 팀 분들과 동호회 활동을 통해 서로 알아가고 있어요. 나중에 협업을 하게 되면 훨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스트릿하커파이터의 회장으로서 동호회 운영의 매력과 장점을 실컷 누리고 있습니다. 😎” -Ashley

💬 "최근 테니스를 재밌게 하고 있는데, 관련 동호회가 없어 직접 테니스 동호회를 창설해 보았어요! 앞으로 사우분들과 함께 운동하며 추억을 쌓을 생각에 기대됩니다!" -Thomas.K

💬 "풋살 동호회에서 활동 중인데 경기에 몰입할 때 같은 팀원이 된 동료들에게 유대감이나 동료의식이 깊게 느껴져요." -Duke

💬 “방송댄스, 플라멩코 동호회 2곳에서 활동 중이에요. 스트레스를 확 날려주는 동호회 모임이 기다려져요! ” -Lana



오롯이 직원들의 뜻으로 스스로 나서서 참여하는 하이퍼커넥트®만의 동호회 문화를 살펴봤습니다. 회사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재미를 더해주는 동호회 활동! 나의 관심사와 맞아 떨어지는 동호회가 없다면, 하이퍼커넥트®에 합류해 함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하이퍼커넥터의 즐거운 일상을 소개하는 Life in HYPERCONNECT®는 계속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