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Hyper and Now] 연결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랑을 나눠요, 하이퍼커넥트® 유기동물 봉사활동

2022.11.24

🗣 Hyper and Now! 지금 하이퍼커넥트® 에서는? 하이퍼커넥트®의 현주소 및 이모저모에 대해 궁금해하실 많은 분들을 위해 [Hyper and Now] 코너를 통해서 다양한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하이퍼커넥트®가 그동안 유저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하기 위해 지난 11월 첫째 주, 첫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준비한 행사에 궂은 날씨까지 겹쳐 걱정이 앞서기도 했지만, 많은 이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무사히 봉사활동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그 날의 뿌듯한 감정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토요일 오전, 버스 한 대를 꽉 채울 만큼의 하이퍼커넥터들이 한 데 모였습니다.
버스까지 대절해서 이들이 찾아간 장소는?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 입니다.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는 오갈 데 없는 유기견과 유기묘를 위해 20년 넘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곳인데요. 소장님과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에 의해서만 운영되고 있는 사설 시설이랍니다.

그말인 즉슨, 기업이나 기관의 도움을 받을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이들을 위해 하이퍼커넥터들이 나섰습니다.

한 시간 남짓을 차를 타고 달려 남양주에 위치한 마석 유기견묘 보호소에 도착했습니다. 오자마자 든든한 일꾼이 될 채비를 하는 모습입니다.

강아지들의 배변이나 오물에 더러워질 수 있으니 신발은 장화로 갈아 신고, 손에는 고무장갑을 착용해 본격적으로 일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보호소는 3개의 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1층과 2층은 강아지, 그리고 3층은 고양이들이 있는 곳이랍니다.


하이퍼커넥터들도 삼삼오오 짝을 나눠 층별로 업무를 분배했습니다.

우선, 가장 높은 층부터 가볼까요?
3층은 양파, 춘식이, 우주, 대한, 민국, 만세 등 귀엽고 사랑스러운 고양이 약 10마리가 모여 지내는 곳입니다.

3층의 하이퍼커넥터들은 고양이 배변을 치우는 등 청소와 함께, 간식을 챙겨주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배변을 치우는 건 손이 많이 가는지라 쉽지 않았지만, 간식 츄르를 먹이는 건 너무나 신나는 일!
고양이들과 친해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특히 즐겁게 임할 수 있었다고 해요.


처음에는 낯을 가리며 이불 속으로 몸을 감추던 고양이들이 한 마리씩 얼굴을 내밀고 하이퍼커넥터에게 마음을 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역시 친해지려면 맛있는걸 나눠주는 게 최고!)


2층에서는 물청소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2층에는 다수의 견사가 실외에 배치되어 있고, 전체 면적이 꽤 넓은 편이라 단체 인원의 봉사자들이 없다면 청소하기가 매우 힘든 작업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2층 청소는 대청소로 분류되는 난이도 높은 작업이지만, 일잘러 하이퍼커넥터들이 힘을 모아 짧은 시간 내 끝날 수 있었답니다.

하이퍼커넥터들이 함께 힘을 모아 견사 청소에 필요한 물을 긷기도 하고

안팎으로 부지런히 빗질을 하며 견사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만들었습니다.
강아지들이 산책 다녀온 뒤 집이 깨끗해진 모습을 보고 얼마나 기뻐할지를 생각하며 다들 열심히 일했답니다!


다음은 1층으로 내려가 볼까요?

1층도 강아지들이 지내는 곳이랍니다. 하이퍼커넥터들은 강아지들이 산책으로 자리를 비운 사이 바닥을 쓸고 닦고, 배변을 치우고, 패드를 갈아주고, 식용수와 사료를 다시 채워주는 등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을 도왔습니다.

강아지들이 산책을 나간 시간에 맞춰 하이퍼커넥터들이 견사를 청소한 것이라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에 집중할 수 있었는데요.

산책을 나가지 못하고 실내에서만 집을 지켜야 했던 이들은 주인에게 유기된 이후 불의의 사고로 인해 몸이 불편해지는 등 가슴 아픈 사연을 가진 경우도 있었어요. 그런 유기견일수록 더 많이 쓰다듬어주고, 더 많은 사랑을 나눠주고자 했습니다.

하이퍼커넥트®의 패밀리인 Match Group의 든든한 지원 역시 이번 봉사활동에서 눈여겨 볼만한 포인트인데요.

Match Group은 11월 29일을 Global Giving Day로 지정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노력을 전 세계적으로 함께하길 권고하고 있는 만큼,
하이퍼커넥트®의 봉사활동 소식을 적극적으로 반기고 지지의 목소리를 더해주었습니다.

하이퍼커넥터들이 현장에서 입고 있는 티셔츠 역시, Match Group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단체 티셔츠랍니다.
눈을 크게 뜨고 보면 하이퍼커넥트®의 CI부터 틴더, 힌지 등 계열사 CI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옷이 땀에 젖을 정도로 온종일 봉사활동에 매진하다보니, 어느새 집에 갈 시간이 다가왔어요.
보호소의 동물들과 금세 정이 드는 바람에 이들을 두고 집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떼는 게 도통 쉽지 않았지만, 다음 만남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혼자서 유기견 봉사활동을 알아보던 참이었는데 마침 봉사활동 모집 글이 올라오길래 참가 신청을 잊지 않기 위해 알람까지 맞춰가며 지원했어요.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하니 다음에도 또 참여할 계획이에요." -Day

💬"이전에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을 했던 경험이 있는데, 이번엔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 값진 시간이었어요. 정말 도움이 필요한 유기동물들을 돌볼 수 있어 보람있었어요. 동물권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Jarry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역사회와의 ‘연결’을 테마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고자 하니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