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Life in HYPERCONNECT®] “Merry TreeChristmas!”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요

2022.12.23

“Merry TreeChristmas!”

연중 가장 기대되는 날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가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길거리는 반짝이는 전구와 색색 조명이 불을 밝히고 있고, 작은 가게에서 울려퍼지는 캐롤을 들으면 마음이 절로 설레곤 하는데요.
하이퍼커넥트®도 그냥 지나갈 순 없죠.

얼마 전 하이퍼커넥트® 꽃꽂이 동호회 ‘플잼(Fljam)’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트리를 만들었어요. 하이퍼커넥트® 는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데, 동호회비로 꽃꽂이를 즐길 수 있음은 물론 회사까지 플로리스트 강사님이 찾아와 주시니 꽃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이보다 좋을 순 없답니다.  

이번 동호회 활동에서는 특히 트리의 주재료인 전나무(더글라스)와 편백나무, 솔방울에서 나는 숲 향을 느끼며 업무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한 때를 보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함께 따라가 볼까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미니 트리를 만든다는 소식을 듣고 평소보다 많은 인원이 플잼에 모였습니다.
기존 플잼 동호회원이 아니던 하이퍼커넥터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함께 즐기기 위해 플잼의 문을 두드려 원데이 클래스처럼 꽃꽂이를 경험했어요.  

테이블에 올려둘 만한 사이즈의 미니 트리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입니다.
더글라스와 편백이 메인이고, 데코레이션을 해 줄 솔방울, 리본, 오너먼트, 전구알, 미니 산타까지 준비되었어요.

플로리스트님이 수업을 위해 미리 예쁘게 깎아두신 원뿔 모양의 폼에 맞춰 편백, 더글라스 잎을 잘라
트리가 꼴을 갖출 수 있도록 하나씩 꽂아가는 게 포인트랍니다.

강사님께서 말씀해주시는 꿀팁과 설명을 차분히 듣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적용해볼까요?

적당한 크기로 자른 잎을 하나씩 꽂아보아요.
옆에 앉은 동료에게 업무 시간에 건네지 못했던 안부도 묻고, 서로 농담도 던져가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트리를 만들어 봅니다.

마스크를 껴도 느껴지는 편백 피톤치드 향과 동료와의 수다 타임에 마음 깊이 힐링되는 느낌이랍니다.  

트리를 만들다보니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갔어요.
잎이 크고 풍성한 와일드 트리,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미니미 트리, 꽃집에서 사온듯한 정석풍의 트리 등 만든 사람의 개성이 드러나는 각양각색의 트리가 완성되었답니다. 🎄

이 날 정말 많은 분들이 트리 만들기에 참여해 주셔서, 하이퍼커넥트® 20층의 라운지 공간을 꽉 메워 앉아 작업했는데요.
평소 하지 않았던 외부활동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삶의 리프레쉬가 될 수 있으니, 꼭 꽃꽂이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관심사로 눈을 돌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이퍼커넥트® 플잼 수강생이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이번 겨울에는 눈 덮인 설경을 자주 볼 수 있었던 만큼 소복한 눈으로 덮인 새하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해봅니다.


하이퍼커넥터가 만든 미니 트리에는 눈이 펑펑 내렸네요. 꼬마 산타🎅가 인사드립니다.

“메리 트리 크리스마스!🥳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하이퍼커넥트® 플잼 수강생이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리스

매월 진행되는 꽃꽂이 동호회 ‘플잼’에서는 11월에 이미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었었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리스의 동그란 원이 영원과 무한함을 상징해, 우리나라의 복조리와 같은 역할인데요. 지난 달 참여한 하이퍼커넥터들은 액운을 막고 행운을 소망하는 마음으로 미리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있었네요!

오는 1월에 예정된 다음 꽃꽂이 주제는 ‘보자기 난’ 이라고 합니다.

새해 선물 계획이 있는 하이퍼커넥터라면 1월의 플잼 수업을 눈여겨 보세요👀

💬“꽃꽂이에 대한 로망으로 시작한 동호회 활동이지만, 처음에는 만들어가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언제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고 있습니다. 꽃을 만지면서 힐링과 함께, 손재주도 좋아지고 있는 것 같아 즐겁게 참여하고 있어요. 다음엔 어떤 꽃을 만나게될지 매 수업시간이 너무 기대됩니다!” -Rosie.K

📌하이퍼커넥트®가 지원하는 다른 동호회도 궁금하다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