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How We Work #5] 하이퍼커넥트® 핵심 가치(Core Value), ‘Move Fast’

2023.03.09


HOW HYPERCONNECTORS WORK

하이퍼커넥트® Career 페이지에 들어와 보신 적 있으시다면 한 번쯤 ‘핵심 가치(Core Value)’ 7가지에 대해 접한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실제로 하이퍼커넥터들은 이 핵심 가치를 꽤 중요하게 생각하고 업무에 임하고 있으며, 이는 업무를 잘 수행하기 위한 행동 강령이자 지침이 되기도 합니다. 하이퍼커넥트®의 7가지 핵심 가치를 짚어보며 하이퍼커넥터는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소개합니다.

핵심 가치가 생긴 배경과 전체 내용을 한 눈에 보고 싶으시다면 이전 스토리를 참고해 주세요.
🔗How We Work (3) 하이퍼커넥트® 핵심 가치(Core Value) 7가지

7가지 핵심 가치 중 2번째로 소개해드릴 가치는 ‘Move Fast’입니다.

단어에서 직관적으로 알 수 있듯 Move Fast는 빠르게 움직인다는 뜻을 담고 있어요. 🌟하지만 오해는 금물! 1분 1초 촌각을 다투어 일을 빨리 끝내버리는 걸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하이퍼커넥트®에서 Move Fast하게 일하기란 업무에 수반되는 리소스 및 타이밍을 총망라하여 적시적절하게 일이 진행되게끔 만드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2. Move Fast: 빠르게 움직여 일이 이뤄지도록 만드는 사람

필요한 자원, 인력, 시간 등을 정확히 파악해 분배함으로써 업무를 적시에 진척시킵니다.


Move Fast를 핵심 가치로 꼽는 이유는 우리가 몸담고 있는 IT 산업이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고 움직이는 거시적 환경에 속해 있기 때문입니다.
실리콘밸리 굴지의 여느 IT 기업에서도 ‘Fast’라는 키워드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는 IT업계에서 기술 혁신이 어느 산업군보다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반증하기도 해요.


하지만 일을 최단 시간 내 빨리 끝내고 도전 과제를 마무리하는 데에 급급하기를 요하는 건 절대 아닙니다. 그보다는, 안 되는 과제를 손에 쥐고 혼자서 너무 많은 시간을 쏟지 않고 업무를 다음 단계로 진척시키고 이행시켜 일이 성사되게끔 만드는 바를 의미합니다. 그 과정에서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는 건 충분히 Move Fast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각각의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소요되는 시간과 리소스가 있기 마련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몇 시간 일을 단축하는 것보다 며칠이 더 소요되더라도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일 테니까요.


결국 Move Fast하게 일하기에 담긴 진정한 의미는,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제 때 투입해서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고 완성도 있는 결과를 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인력을 투입시키고, 리소스를 끌어오고, 나아가 주요 의제를 논의에 올려 해결하는 모든 과정을 포함하고 있어요. 혼자서 고민하는 시간은 줄이고, 불필요한 업무 로드를 제거하여 빠르게 한 단계 나아가게끔 만드는 것이죠!


혼자서 안고 있을 때는 어렵게 느껴지던 문제도 동료들과 함께 테이블 위에 놓고 함께 고민해보면 금방 해결책을 찾게되는 때가 있는데요. 때로는 심사숙고하던 포인트가 크게 중요한 일이 아니라는 걸 깨닫기도 하고, 며칠동안 고뇌에 빠지게 만들었던 과업이 누군가의 인사이트 한 마디나 전화 한 통으로 해결되는 때가 있기도 합니다.


마치 퍼즐 한 조각이 없어서 그림을 다 완성하지 못 했는데 누군가 그에 꼭 맞는 퍼즐을 맞춰주는 것처럼 일이 풀리기도 하는데요. 그렇기에 우리는 하나의 개인이 아니라 서로의 부족함을 채워줄 수 있는 팀으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도 잊지 않기로 해요!


하이퍼커넥트®는 핵심 가치가 바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행동 규범을 Do와 Don’t으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각 핵심 가치별 Do & Don’t 및 Checklist를 통해 Move Fast하게 일하는 것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보시길 바랍니다.




Do

  • 업무 진척에 필요한 인력 및 자원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시에 투입해 일을 빠르게 진행해 나갑니다.
  • 동료에게 업무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공유해 일정과 방향성에 문제가 없을지 확인합니다.
  • 업무 진척에 이슈가 생기는 경우, 빠르게 공유해 해결 방법을 모색합니다.


Don’t

  • 업무에 필요한 인력, 자원, 소요시간 등을 미리 파악하지 않고 되는 대로 일을 진행합니다.
  • 업무 진척이 잘 이뤄지지 않고 있음에도, 이슈를 공유하고 도움을 요청하기 보다는 혼자 문제를 끌어 안고 상당한 시간을 소모합니다.
  • 과제를 단기간에 해결하는 데 집중한 나머지 업무 완성도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연관 이슈를 놓칩니다.


Check List

  • 전체적인 청사진에서 현재 업무 상황을 점검해보고 더 빠르게 진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고민합니다.
  • 불필요한 허들 때문에 업무에 필요한 리소스를 적절하게 분배하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합니다.
  • 오직 속도와 빠른 결과에만 급급하여 두 번 일하는 일이 없도록 경계합니다.



Move Fast하게 일하기 위한 Do & Don’t 및 Checklist를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Move Fast하게 일하기의 본보기를 보여주고 동료들로부터 아낌없는 칭찬을 받은 하이퍼커넥터를 소개하며 이번 스토리를 마칩니다. 다함께 Move Fast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 가 보아요! 🙌


Move Fast하게 일하는 우리의 하이퍼커넥터👑

(About Jeje)

💬"갑자기 업무 스콥이 변경되는 상황이 발생해 기존 기획과 방향성이 달라지고 업무량도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방향성을 빠르게 읽고 리드해 주시고, 빠른 속도로 업무를 진행해 주셔서 프로젝트를 딜레이 없이 잘 진행할 수 있었어요! 문제를 발견했을 때도 먼저 나서서 모두를 리드하고,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Jeje에게 많이 의지했습니다.”

(*상기 칭찬 글은 실제 접수된 내용의 일부를 발췌하였습니다.)

여러 사례를 통해 하이퍼커넥트®의 두 번째 핵심 가치 ‘Move Fast’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스토리에서는 세 번째 핵심 가치에 대한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