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connect career

[How We Work #6] 하이퍼커넥트®의 새로운 미션을 소개합니다

2023.04.19



세찬 마음으로 시작했던 2023년도 어느덧 1분기가 지났습니다. 하이퍼커넥트®도 힘차게 닻을 올리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한 마음 한 뜻으로 함께 나아가는 중인데요.


오늘은 하이퍼커넥트®가 새롭게 정비한 신규 미션을 소개해 드리고, 그에 담긴 뜻도 함께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본 스토리를 통해 하이퍼커넥트®가 새 미션에 어떤 뜻을 담았으며 그를 통해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고자 하는지 목표 지향점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ur New Mission

“Spread the Joy of Live Conversation and Content Worldwide”


하이퍼커넥트®는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에 초점을 맞춰 미션을 다시 셋팅했습니다. 이전 스토리(🔗[How We Work #3] 하이퍼커넥트® 핵심 가치 7가지)에서 한 번 설명드렸듯, 기업의 ‘미션’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가치와 결부되기에 기업의 존재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하이퍼커넥트®는 이전까지 사용해왔던 미션(Connect people through shared interests and create enjoyment)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실시간 라이브 소통 및 라이브 콘텐츠의 즐거움을 전파해 나가고자 합니다. 기술력이 뒷받침되는 실시간 라이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을 연결하고 긍정적인 소통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조직이 성장하고 산업 환경이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성과를 내려면 그 방식이나 목표 설정에도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하이퍼커넥트®는 사업 향방에 따라 다년간 미션 및 비전을 수정해왔고, 현재 급변하는 IT 산업 환경 속에서 현주소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재정비하고자 미션을 다듬었습니다.


이슈를 막론하고 어떠한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문제 해결에 착수하기 전 스스로 당면한 상황을 인지하고 정의내리는 것, 그리고 현황을 객관적으로 직시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가 될텐데요. 따라서 이번 작업은 하이퍼커넥트®가 지닌 목표의 윤곽을 다지고 구체화하여 모든 하이퍼커넥터가 보다 선명한 시각으로 업무에 집중하게끔 하는 과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커넥트® New Mission: “Spread the Joy of Live Conversation and Content Worldwide”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와 같은 소셜 디스커버리 앱을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함으로써 즐거운 라이브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개인 간 연결을 통해 다년간 축적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이퍼커넥트® 엔터프라이즈에서는 B2B 기업 대상 고도화된 IT 솔루션을 서비스하고 있기도 한데요.


궁극적으로 하이퍼커넥트®는 대화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색다른 라이브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통해, 국가나 언어에 구애받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연결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았습니다.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우리의 서비스를 통해 더욱 즐거운 라이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서요!


눈썰미가 좋은 분들이라면, 하이퍼커넥트®의 신규 미션이 패밀리 회사인 매치 그룹(Match Group)의 미션과 결을 맞추고 있다는 걸 눈치채셨을 텐데요.


하이퍼커넥트®는 매치 그룹의 틴더(Tinder), 힌지(Hinge) 등 다양한 소셜 디스커버리 앱이 지닌 지향점을 포괄하는 그룹 미션(Spark meaningful connections for every single person worldwide)과도 결을 맞춰 전 세계적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연결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국가나 문화권에 따라 특정 소셜 디스커버리 앱의 수요나 인기가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지만 결국 세계적으로 사람들을 연결해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본연의 가치는 변함이 없답니다!



하이퍼커넥트® New Mission을 이루는 4가지 Pillar


뚜렷하게 설정된 하이퍼커넥트® 새 미션의 기저에는 이를 두텁게 만들기 위한 근간이 채워져 있습니다. 크게 4가지 Sustainable Growth, Customer, Innovation, Culture 로 나눠 구성되는데요. 우리의 미션을 더욱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핵심 Pillar입니다.  


1. Sustainable Growth

우리는 지속가능한 성장이 서비스 유지 및 핵심 가치 전달을 위한 필수불가결 요소라고 믿습니다. 건강한 방법을 통한 꾸준한 성장이 있을 때, 궁극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목표 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매출이나 수익성 측면 뿐 아니라 유저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면에서도 동일합니다. 지속가능성이 보장된 성장과 이를 통한 선순환은 하이퍼커넥트®를 더욱 멀리 나아가게 할 것입니다.



2. Customer

프로덕트를 사용하는 유저가 없다면 하이퍼커넥트®의 어떠한 서비스도 존재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Customer는 우리의 미션 달성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임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이에 대한 중요성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모든 업무에 밀도있는 Customer 관점을 취합니다. 하이퍼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보다 가치있는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유저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것, 그리고 나아가 장기적으로 더 많은 유저의 삶에 기여하는 것 또한 우리의 중대한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서비스 전면에서 유저 관점을 잃지 않고 가치 제고를 위해 탐구하고 고민합니다.



3. Innovation

하이퍼커넥트®는 기술력 기반의 Tech-driven 기업으로서 기술로 혁신을 주도합니다. 문제를 해결할 때에도 우리가 지닌 뛰어난 기술력을 활용하며 이로써 차별화된 가치와 편리한 유저 경험을 보장합니다. 패밀리 사(社)인 매치 그룹에 유용한 기술을 제공하는 것 역시 우리의 주요 역할 중 하나로, 매치 그룹의 다양한 소셜 디스커버리 앱에도 우리의 선도 기술이 다수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이퍼커넥트®는 한 발 앞서나가는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영위합니다.



4. Culture

하이퍼커넥트®는 조직을 아우르는 기업문화의 중요성 또한 높은 선상에 두고 논합니다. 하이퍼커넥터가 없다면 서비스도 존재할 수 없으며, 기술 개발도 이룰 수 없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조직문화와 구성원들이 성장하기 좋은 환경에서 그에 걸맞은 프로덕트와 서비스가 수반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모든 하이퍼커넥터가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일을 통해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드는 것 역시 중요한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다양한 복지 제도를 마련하고 즐거운 업무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노력합니다. 하이퍼커넥터 한 명 한 명의 존재와 더불어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는 미션을 이루기 위한 중요한 근간입니다.


여기까지 하이퍼커넥트®의 새로운 미션과 이를 이루는 4가지 Pillar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하이퍼커넥트®는 이러한 미션과 주요 Pillar를 바탕으로 2023년에도 끊임없는 혁신을 향해 나아가 보고자 합니다.


하이퍼커넥트®의 신규 미션에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의 스토리는 여기서 마무리 해 보겠습니다. 하이퍼커넥트®가 목표하는 더 큰 도약과 그 뜻을 이루기 위한 여정을 함께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