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 HYPERCONNECT®] Return to Hyperwarts, 하이퍼커넥트® 연말 파티!
2024.01.31
어느덧 2024년 새해의 첫 달도 마지막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과 목표를 지니고 시작한 만큼 올해 많은 기대를 품고 계실 것 같은데요. 무릇 시작이 좋으려면 끝이 좋아야 하는 법. 하이퍼커넥트®는 2024년의 희망찬 새 출발을 위해 2023년 연말을 색다른 재미로 마무리 했답니다.
“12월 한 달이 설렘의 반복”, “인생 일대의 이벤트로 남을 역대급 송년회였어요!” 라며 많은 이들이 만족감을 표해주셨던 하이퍼커넥트®만의 Year-End Party, 함께 해서 더 즐거웠던 그 날의 추억을 다시 불러일으켜 봅니다.
시작은 평소와 같은 여느 날 평온함을 깨운 슬랙 알림이었어요.
| 💌Hyperwarts에서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Dear Hyperconnectors, 12&20F, Asem Tower, 517 Yeongdong-daero, Gangam-gu, Seoul”
갑자기 마법학교를 향한 열차에 탑승하라는 안내문이 떨어졌어요. 보낸 사람을 확인해보니 ‘Hyperwarts’라고 씌여 있었는데요. ‘Hyper’와 ‘Hogwarts’가 만나 재미난 일을 벌이는 중이라는 걸 눈치빠른 사람이라면 금방 알 수 있었을 거예요. Brie, HJ, Itzel, James.K, Jessie.J, Jina.P, Lahti, Mark, Nami, Raynor, Summer.P 등 Communications Team과 MS(Management Support) Team, BX(Brand Experinece) Team, HR Team, 그리고 Azar Studio와 Hakuna Studio 등에서 선택받은 자들이 이벤트 TF Team에 합류해 연말을 즐겁게 장식하기 위한 작당모의를 하고 있었어요.
안내문에는 마법 모자와 대화를 통해 내 기숙사는 무엇인지 알아보라는 미션과 함께, 위즐리 가문의 연말 스웨터 부럽지 않은 후드 집업이 선물로 준비된다는 말도 있었지요. 갑작스런 알림에 다들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을 느끼며 응했어요.
| 🧙 Hyperwarts 마법 모자와 대화를 시작해 기숙사를 배정받으세요!
“2023년 한 해 동안 뛰어난 역량으로 머글들 사이에서 본 모습을 감추고 최고의 마법을 보여준 하이퍼커넥터, 당신을 하이퍼커넥트® 마법학교 연말 송년회에 초대합니다. 본 설문을 실시해 기숙사 배정 응답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Hyperwarts 마법학교장, Linda.K – ”
기숙사 배정 설문 링크를 클릭하니 마법학교장의 인삿말과 함께 기숙사 배정을 위한 여러 질문이 있었어요. “좋아하는 원소를 골라보세요.” “친구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을 때 나는 어떻게 하나요?” “나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와 같이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래번클로, 슬리데린 중 본인에게 걸맞은 기숙사가 무엇인지 판단하기 위한 질문이 여럿 나왔답니다.
| 🧙 D-9, Hyperwarts YE Party 초청장이 도착했습니다. 기숙사도 확인해 주세요!
기숙사 설문을 하고 배정 결과를 눈 빠지게 기다리던 어느 날. 연말 파티까지 일주일 가량 남은 어느 날 아침 하이퍼커넥터들의 사무실 책상으로 초청장이 배달되었습니다. 골든 스니치를 빼어 닮은 페레로로쉐 초콜릿과 함께 말이에요! 편지를 열어보니 기숙사 배정 결과와 드레스 코드를 담은 미션,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럭키드로우 티켓이 들어 있었어요.
재택 근무 중이라 기숙사 배정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온라인 초청장도 준비되었답니다. Hyperwarts 휘장이 담긴 예쁜 카드에 이름을 입력하면 나의 기숙사 배정 결과가 짠 하고 나타났어요!
마법 모자와 솔직한 대화를 통해 원하는 기숙사 지원했지만, 모두가 지망한 곳을 배정받을 수 있었던 건 아니기에 의외의 결과를 받은 사람도 있었어요. 한 동안 하이퍼커넥터들의 안부 인사는 “하이퍼와트 어느 기숙사에 배정받았어요?”라는 질문으로 대체되었답니다.
| 🧙 D-2, Hyperwarts YE Party, “HAPPEE YE PARTY, HYPERCONNECTORS!”
해리포터에 나오는 음식 중 가장 먹어보고 싶은 것을 꼽으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연회장 음식부터 여러가지 마법이 깃든 군것질거리가 많겠지만, 아마 많은 분들이 해리가 해그리드로부터 받았던 생일 케이크를 손꼽아 이야기하실 것 같은데요.
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컵케이크도 연말 파티 이틀 전 양일간 준비되었어요. 온갖 맛이 나는 강낭콩 젤리처럼, 겉모양은 모두 같지만 속은 당근/티라미수/쿠앤크/초코/블루베리 등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 🧙 D-day, Hyperwarts YE Party 100% 즐기기!
행사 당일 본식 프로그램 진행 전 오피스에서부터 여러가지 흥미로운 사전 프로그램도 마련되었어요. 하이퍼커넥터들이 가장 손꼽아 기다렸던 건 ‘보물찾기’였는데요. 오피스 공용 공간에 숨겨진 보물(티켓)을 찾아내는 미션으로, 럭키드로우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이 걸려있었기에 다들 진심으로 참여했어요. 마치 디멘터처럼 사무실 여기저기를 조용히 오가는 하이퍼커넥터들을 볼 수 있었다는 후문이에요.
‘보물찾기’에 진심이라면 안내문 아래 힌트에 주목하셨을 텐데요. “보물은 예의 바르고 성실한 사람을 좋아합니다”라는 말이 힌트로 적혀 있었어요. 그 말마따나 보물 중 하나는 20층 라운지 다트 머신에 꽂혀 있었고 일찍 출근한 성실의 아이콘 Boris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7번째로 하이프레소에서 커피를 주문한 Devin.G도 행운의 주인공이 되었어요.
그렇다면 ‘예의 바른 사람’이라는 힌트는 무엇이었을까요? 평소 인사성이 바르고 착실한 Bert, Wony.L는 사무실을 깨끗하게 관리해주시는 미화원 분께 인사를 건네고 티켓을 수령했답니다!
이 외에도 ‘베스트 드레서’, ‘기숙사 팀워크 보여주기’ 등 사전 미션을 참여하며 하이퍼커넥터들은 마법 포텐을 마음껏 드러내 주었답니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된 연말 파티! 외부에 위치한 행사장에 도착한 하이퍼커넥터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어요. 진짜 호그와트를 연상케 하는 연회장과 해리포터의 캐릭터로 변신한 Azar, Hakuna를 보며 흐뭇한 웃음이 절로 났었거든요. 무엇보다도, 드레스코드에 맞춰 이날만큼은 정말 하이퍼와트를 빛낼 마법사처럼 입고 온 이들의 의상이 돋보였어요! 팀원들끼리 망토와 소품을 대여해서 입고 올 만큼 다들 진심으로 행사에 임했습니다.
3시간 가량 진행된 행사는 4개의 기숙사가 기량을 겨루는 하우스 매치, 저녁 식사, 마법 가왕, 럭키 드로우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이 날의 하이라이트는 그간 숨겨왔던 가창력을 뽐냈던 ‘마법 가왕’ 세션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창력으로만 실력을 가리기 위해 각자 준비한 복면을 쓰고 노래를 불렀는데도 실력이 복면을 뚫고 나올 정도였어요.
마법 가왕 우승자는 Tax팀의 리더인 Reny가 차지했는데요. 본업은 취미가 아니냐는 질문이 나올 정도로 뛰어난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을 보여주셨어요. 마법 가왕 우승을 차지한 Reny 외에 준우승을 차지한 Ray.L, 그리고 아쉽게 본선에서 떨어졌지만 잠시나마 귀를 정화시켜 주었던 Redi, Miranda의 실력도 수준급이었답니다.
뛰어난 실력에 감탄하고, 복면과 함께 사용한 닉네임 작명 센스에도 감탄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Reny는 마법성의 팔색조, Ray.L는 반지하의 제왕, Redi는 대방어9만원, Miranda는 스마일리라는 닉네임을 사용해 호명될 때마다 웃음을 자아내곤 했어요.
금강산도 식후경! 맛있는 식사도 빼놓을 순 없겠죠. 뷔페식으로 준비된 식사를 즐기기에 여념이 없었답니다. 하우스 매치를 통해 기숙사 게임 점수가 높은 순서로 뷔페를 이용해야 했기에 다들 게임 참여에 진심이었다고 해요.
팀원 이름 많이 맞추기 등 게임을 통해 점수를 획득하고, 중간 점검을 통해 점수를 많이 받은 슬리데린, 래번클로, 그리핀도르, 후플푸프 순으로 뷔페를 이용했어요. 저녁 식사를 하면서 중간중간 간이 퀴즈를 맞추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테이블에 함께 앉은 동료들과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시간이 한정되어 있어 행사는 짧고 굵게 마무리 해야 했지만, 모두들 포토존에서 애정하는 동료들과 추억의 사진 한 방 남기는 일을 잊지 않았어요. 해리포터 교복을 입은 하쿠나를 비롯해 골든 스니치, 부엉이, 볼드모트, 도비 등 인기 캐릭터로 변한 아자르를 찾아 보는 재미도 쏠쏠했구요.
이번 2023년 연말 파티는 기적같은 성과를 내기 위해 매일 하루하루 마법같은 퍼포먼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하이퍼커넥터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되었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벤트 TF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준비했다고 해요.
12월을 따듯하게 장식했던 Hyperwarts, 한 달 내내 여러가지 콘텐츠가 준비되었었던 만큼 이번 스토리는 길게 풀어드릴 수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 2024년 방아쇠는 당겨졌지만 앞으로 만들어 나갈 일들이 더 많아 설레는 연초인 것 같습니다.
올해도 지난해 만큼이나마 즐거운 [Life in HYPERCONNECT®] 소식으로 자주 인사 드리겠습니다. 다음 스토리로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