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logo

2022 하이퍼커넥트 릴레이 채용

PM편 적극 모집중
지원하기
hyperconnect career

[하이퍼커넥트 X DEVIEW 2021] 후기

2021.12.17

하이퍼커넥트가 지난 11월, 개발자 컨퍼런스 DEVIEW 2021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미처 참가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후기 컨텐츠를 통해 행사 모습을 소개합니다.

하이퍼커넥트 AI Lab, ML Platform팀의 기술력을 멋지게 공유해주신 Alfred님의 세션을 시작으로 하이퍼커넥트의 개발문화와 신규 서비스 슬라이드 개발기를 다룬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Alfred (ML Software Engineer) 님의 DEVIEW VOD 세션
Phil (CTO) 님과 Yop (Backend Software Engineer) 님의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

이번 DEVIEW 2021에서, 하이퍼커넥트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GatherTown(이하, 게더타운)을 활용하여 온라인 부스를 운영하였습니다. 가상 오피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으면서 쌍방향 소통할 수 있도록 부스가 마련되어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습니다.

게더타운에는 사내 카페테리아인 하이프레소를 재현한 공간부터, 피아노, 당구대, 게임기까지 실제 오피스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습니다. 또한, 하쿠나 라이브의 마스코트 쿠나가 맵 곳곳에 숨겨져 있어서 쿠나를 찾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재미도 쏠쏠했다고 하네요.

실제 오피스를 닮은 하이퍼커넥트 온라인 부스의 모습 (Feat. GatherTown)

특히, 현업 엔지니어들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테크톡은 실시간 참여가 가장 활발했던 이벤트였습니다. 하이퍼커넥터들의 경험담을 공유하면서 엔지니어간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기 때문인데요. 예정된 테크톡 시간 이후에도 다른 테이블로 이동해서 열띤 Q&A를 나누는 모습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현업 엔지니어들이 직접 준비한 테크톡을 공유하는 현직자 Session Zone
하이퍼커넥트 기술 경험을 공유하며 테크톡을 나누는 모습

평소 하이퍼커넥트에 궁금했던 질문들을 해소하실 수 있도록 채용 상담 zone도 조금 특별하게 운영되었는데요. 사전 예약을 통해 테크 디렉터와 일대일 상담 또는 현업팀에서 다수의 엔지니어가 출동하여 매우 심도있는 상담 시간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은 바로 해결하실 수 있도록  Talent Acquisition Team 도 상시 대기하고 있었어요.

1:1 채용 상담이 진행되는 채용 상담 Zone에서 상시 대기 중인 Talent Acquisition Team

이번 DEVIEW 2021 행사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행사는 특히 현업 엔지니어들이 준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참여도가 아주 활발했는데 행사에 직접 참여해주신 엔지니어들의 후기를 들어볼까요?


Zerry (ML Software Engineer): "AI 조직이 어떤 일들을 하고 어떤 문제에 관심이 있는지 공유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채용 상담에서는 어떤 것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지 알 수 있었고, 이런 내용들을 포함한 다양한 자료들을 외부에 더 잘 홍보할 수 있도록 준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David.S (Backend Software Engineer): "하이퍼커넥트에 대한 엔지니어링 커뮤니티의 관심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하이퍼커넥트가 추구하고 있는 비즈니스 영역과 일하는 방식에 대해 더욱 큰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Dennis (Tech Director): "채용 상담을 진행하면서 하이퍼커넥트에 대한 뜨거운 관심들을 느꼈습니다. 더 즐겁게 일하고, 함께 성장하는, 더 좋은 팀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후기를 마무리하며 이번 행사에서 준비된 하이퍼커넥트 한정판 굿즈 이미지를 살짝 공유합니다. 이번에도 한정판 굿즈에 대한 열기가 아주 뜨거웠는데, 다음 행사에서도 예쁜 굿즈로 만나뵐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DEVIEW 2021 하이퍼커넥트 부스에서 활약한 'Kuna'와 선물로 증정된 '한정판 블랭킷'

DEVIEW 2021 를 통해  하이퍼커넥트에 더욱 관심이 생긴 분, DEVIEW 2021에는 방문하지 못했지만 하이퍼커넥트가 궁금하신 분들 하이퍼커넥트에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Talent Acquisition Team 으로 연락주세요. 모두 환영합니다!

그럼 우리 다음에 또 만나요!

🔗 채용 보기 (링크)

💌 채용 문의 (career@hpcnt.com)